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view

숙면에 좋은 차(tea) best 5 추천.

by 일상마따 2022. 11. 19.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차를 추천해 드립니다. 자기 전에 따뜻한 차 한잔 마시면서 명상을 하시거나 맛과 향에 집중을 하시면 편안한 수면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숙면에 좋은 차 best 5를 추천합니다. 

 

 

숙면에 좋은 차(tea) 알아보기 썸네일
숙면에 좋은 차(tea)

 

 

 

 

 

1. 국화차

 

국화차-컵에-담긴-사진
국화차

 

 

국화차는 흔히 먹는 차 중의 하나인데요. 국화차가 신경과 마음의 안정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밖에 없는 현대인들에게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우울한 감정도 릴랙스 하게 만들어주어 숙면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B를 비롯하여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좋은 콜린과 에너지 대사원으로 쓰이는 아데닌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콜린 성분은 천연 각성제라는데요. 그래서 콜린이 풍부한 국화차가 불안, 스트레스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불면증의 원인 중에 하나로 자기 전에 정말 무수히 많은 생각이 드는 것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하루 종일 내가 한 일들을 떠올린다거나 하지 못한 것들을 떠올리는 등 생각이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이게 정말 괴로워요. 이 같은 경험으로 불면증에 시달리신다면 자기 전에 국화차 어떨까요?

한번에 생각들을 안 떠오르게 할 순 없겠지만 따뜻하게 몸을 데우며 명상하듯이 생각들을 저 멀리 우주로 던져봅시다. 

국화차는 보기에도 좋고 향도 좋아 자기 전에 마시면 절로 힐링이 될 것 같네요.

 

 

2.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차-티백
루이보스

 

루이보스는 홍차와 향과 맛이 비슷하지만 홍차나 녹차에 비해 타닌 함유량이 적고,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주로 밀크티를 해 먹는 경우가 많죠? 저도 개인적으로 루이보스 향을 좋아합니다.

루이보스는 녹차보다 50배 많은 황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로 물질이 몸 안에 남지 않도록 하여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우리가 불면증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이유가 여기에도 있습니다. 

피로가 너무 많이 있을 때 잠이 잘 올 것 같지만 오히려 숙면을 못 취하는 경우가 있지 않았나요?

과한 운동을 하거나 했던 경우를 떠올리면 다음 날 아침에 찌뿌둥한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자기 전 따뜻하게 루이보스 차를 우려 마시면 피로로 인한 안 좋은 물질들이 빠져나가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3. 대추차

 

대추가-쌓여있는-사진
대추

 

대추를 먹는 계절이 다가왔죠? 대추차는 시중에도 달게 절여서 나오고 있는데요. 그만큼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차 중의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시나 단 게 최고야.

대추는 여러 효능 있지만 그중에 단맛을 내는 맥가당 갈락토스 등의 천연 당분이 불안한 마음을 안정적으로 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추에는 사포닌 성분이 있는데요. 이 사포닌은 코안의 점막 속에 있는 모세혈관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피부를 강화시켜 줍니다. 따라서 기침, 콧물을 유발하는 비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차를 드실 때는 열이 많으신 분들은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는 자궁을 긴장시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유리잔에-담긴-모습
페퍼민트

 

페퍼민트 차 드셔보셨죠? 우리에게 개운함을 선사해주는 좋은 친구입니다. 

왠지 과식한 다음에 이 차를 먹으면 씻겨 내려가는 기분과 양치한 기분이 들어서 상쾌해요. 하하.

페퍼민트 차의 상쾌함은 바로 멘톨 성분 입니다. 이 멘톨은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해요. 따라서 차를 마시게 되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릴랙스함을 느낄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가 요가를 하면 잠이 쏟아지잖아요. 그건 근육들이 이완되면서 오는 잠인데요.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기 전에 스트레칭을 꼭 하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그건 정말 배워야 하는 습관이에요.

바쁘다 바빠 현대인들은 근육 뭉침이 기본인데 잘 때 그냥 쓰러져 자는 것보다는 근육을 이완시킨 후에 자면 더욱 불면증을 완화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을 겁니다. 

오늘 밤 스트레칭과 함께 근육 이완의 효과를 더해주는 페퍼민트 차 한잔 어떠신가요:)

 

5. 라벤더 차

 

라벤더-밭에-피어-있는-사진
라벤더

 

마지막으로 라벤더 차입니다. 사실 저는 라벤더 차를 많이 접해보지 못했어요. 

보통 카페를 가더라도 라벤더 차는 잘 없었던 것 같은데 꽃차를 전문으로 하는 곳에는 있더라고요. 

라벤더는 정말 향도 좋고 보기에도 예쁜 꽃 아니겠습니까. 이 이쁜 꽃은 심신의 안정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역시 이쁘면... 아니겠죠? 하하. 

라벤더가 허브의 한 종류로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고, 편두통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저는 피곤하면 편두통이 바로 찾아오곤 하는데요. 편두통은 정말 숙면에 쥐약입니다.

머리가 울리는 듯 왕왕 거리는 두통은 정말 참기가 어려워요.

향기 좋고 보기에도 이쁜 라벤더가 두통을 완화시킨다고 알았으니 먹어봐야겠습니다. 

 

 

 

 

이상 숙면에 좋은 차(tea) 다섯 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밤 새우지 말고 차 한잔 하며 하루를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